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팬텀 오브 클래식> 리뷰/포르테디콰트로 포레스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9:35

    그 쇼에서 나는 뒹굴고 웃는다. 27쵸쯔엥 KBS가요 대축제, 방청 간다고 우리 행정부 오링이도루과 걸그룹은 다 지켜보고 30쵸쯔엥 MBC가요 대제전에 수록 하고 노인이 숭상하는 송가 인과 록 글ー프국카스텡의 콜라를 보고 나서 3쵸쯔쵸쯔오항상 날은 크로스 오버 공연을 가는구나. 이렇게 다양하게 대중 music을 접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하고 웃어버렸다. 클래식에 접목된 크로스오버 공연부터 뮤지컬뿐 아니라 록밴드가 대거 등장하는 록 페스티벌에 어린이돌 시상식까지 끌어들인 나. 한국 대중 music을 '이렇게 괜찮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왜이렇게 장르를 가리지 않고 대중music 공연을 보는건지.. 스스로도 이상하다. 도대체 코드가 뭐야? 스스로도 듣고 싶다.


    >


    낮에는 동료의 집에 가고 방탄 소년단(BTS)의 DVD2개를 보고, 조금 쉬다 왔어야 했는데 그동안 밀린 하나를 처리하면서 공연 시간은 빠듯했다.오랜만 에센스, 크림, 샴푸 등을 만들어 정리하면 5시 30분.티켓 받고 화장실 갔다오면 바로 입장해야죠. 절박한 시간이 되어서 급히 출발했습니다. 그러니까 얼굴을 아는 고훈정 팬분들은 한 명도 없고 하지만 인터미션 시간에 몇 분 만나셨어요. 오시는 분들은 이렇게 다 계시네.한 가지 궁금한 것은 너무 피곤한 상태에서 와서 공연 시간이 집중이 안 될까봐 스스로 걱정이라는 점이다.


    >


    sound식도 하나의 sound식만 먹으면 금방 질리듯이 sound악도 하나의 장르만 가지고 있으면 질려버릴 것 같다. 한 우물을 길게 파시는 분들을 가끔 보곤 합니다. 나 같은 얕은 팬은 그런 분들을 존경한다.대중 sound 편하게 눈을 뜬 나는 반복을 싫어하는 성격 때문인지 한 가지에 몰두하기보다 이것저것 얕게 만나는 것을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sound악도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하게 즐기는 편인 것 같다. 크로스오버 sound 악도 나쁘지 않아 열정을 다해 부산까지 가서 공연을 보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덕주들이 많이 생겨 공연을 소홀히 한 면도 있고, 익숙해져서 아내 sound를 만났을 때의 감동보다 적었던 것도 솔직한 Masound였다. 아무래도 변이가 적은 장르라서 그런 게 아닐까. 그래서 나는 오상(常に)에 그랬듯이 공연을 내가 어떤 감성으로 바라보는지.. 스스로도 신경이 쓰였습니다


    >


    <하나부>


    세종문화회관 소리의 향기가 좋다고 소견하지 않지만 오한시날은 악기 연주 소리도 선명하고 싱어 목소리도 알맞다. 소리의향기좋구나~'김동률콘서트부터 세종문화회관콘서트가다시나빠지기시작했습니다. 소리의 향기가 참 좋다. 그러면 공연의 감동이 본인 만족도가 올라가니까 기대할 만했어요. 모두 최 아이가 있는 팀이 있어서, 본인 한 팀을 응원하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이 본인은 3팀을 모두 나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진 코훙쵸은의 팀이 포르테 디 콰트로이라 포디크와 공연이 주로 다니고 다른 팀 공연을 다니려면 현실적으로 조건이 맞지 않아 보지 않지만 팬텀의 일을 보지 않고 팬텀 2를 사랑했던 팬으로서 포레스텔라과 미라클 라스도 생각하니까 포디크와 정도로 아끼는 감정은 마찬가지다. 정예기, 오히려 포디과는 여러 차례 콘서트를 갔는데 다른 팀은 만난 지 오래돼서 그들의 새로운 신곡, 제가 소리원에서 만든 노래를 항상 들을 수 있다는 게 더 기쁘기도 했어요. 1팀을 글들에 결정하면 왠지 라이벌 팀에 대해서는 다소 좋지 않은 소견을 볼 수도 있겠지만 그런 분들은 본인의 리뷰를 읽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전제한다. 본인의 덕주들이 활약하는 장르를 본인은 대체로 다 나쁘지는 않은 스타일이라 내가 나쁘진 않은 팀과 경쟁하는 팀을 응원하는 것에 대해 오해를 하는 분과는 소통이 어려울 것이다.1. 오디세아처음을 여는 오디세아. 다 같이 불러줬어.화소리 짱! 화려하다20일 9년 마지막을 의미 있게 보내게 되서 기쁘다며 인사를 하는 크로스 오버의 대표 3팀.포레스텔라 콘서트를 보지 못하고 시민 공연으로만 보기 때문인지 이들의 인사가 부드럽고 섬세하게 느껴진다. 조민규는 가끔 보이는 모공처럼 가끔 빈자리가 있지만 매진으로 꽉 찬 자리에 대해 기쁨을 나타냈어요. 예기도 참 착하고 예쁘게 만드는 조민규의 어린이 드립을 만본인서 또 기분이 좋다. ​ 2. 좋은 날.픽스유. 낙리모사 포르테딕와트로만 좋은 날과 픽스유, 그리고 낙리모사가 이어졌다. 얼마 전 블루 스퀘어에서 들은 픽스유과 편하리 모사도 좋았지만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이번 3집의 노래는 훌륭하다. 특히 픽스유의 잔잔한 아름다움이 극도로 지친 내 컨디션을 풀어주는 것 같다.태풍을 뚫고 간 올림픽홀에서의 공연이 생각나서 체육관 콘서트가 아닌 세종문화회관에서의 공연에 감사했습니다. 지난 올림픽 홀과는 다른 섬세한 연주에 픽스유의 서정성이 가슴 가득하다. 라크리모자의 슬픔의 전율은 예기치 않게 멋있었고.​


    >


    3. 인운 알토우라, 비타. 홀로 아리랑 신라의 달밤 크로스오버 음악을 하면서 가장 다채롭게 변화를 추구하는 팀이 포레스텔라가 아닐까 싶다. 늘 보면 뮤지컬 배우 배두훈으로부터 표정 연기까지 배웠는지 싱어들의 표정도 뮤직 분위기에 따라 천의 얼굴을 가진 듯했다. 거기에 뮤지컬 빈센트를 하고 있다 배두훈 헤어스타 최초는 왜 이렇게 멋진지... 뮤직을 부를 때 뭐랄까. 소리의 강약을 살려 부르는 음악의 맛이 끝내줬다.배두훈 배우 빈센트를 내 첫 보러 가는데 예매하길 잘했어! 스스로 칭찬했다.인웅알트라비타에서 그들의 감성에 내가 홀딱 반했다고나 할까. 음악으로 연기하는 듯한 이들의 실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랜만에 보는 포레스텔라. 더 풍족해졌네, 자신. 그들의 언어는 음악의 세심한 듯 귀엽기도 하고 세심하기까지 했다. 조민규는 여기 오신 분들의 연예기 및 클래식 공연이라 다들 우리처럼 연미복을 입고 오실 줄 알았는데 드레스 코드는 다양하다며 팬텀싱어 결승 전에 입었던 연미복을 오랜만에 입어봤다고 말했다. 큰맘 먹고 입은 연미복이라며 박수를 치자 엎드려 절을 받겠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음악도 무지하게 잘하는데...... 예기도 정말 재미있게할수있어! 선물해준 '보헤미안 랩소디' 불후의 명곡으로 본 보헤미안 랩소디의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을 해줘서 정 ~~~ 날카롭고 좋았다. 2020년에 3집 앨범에 내는 곳이 대 박자 신서, 세종 문화 회관에서 혼자 콘서트를 하고 싶다는 당찬 포레스텔라의 예정에 박수를 많이 보냈다. 나는 오장에 포디크아의 팬이 아니라 3팀의 팬으로서 여기에 왔으니까. 홀로 아리랑과 신라의 달밤에 듣는데, 특히 신라의 달밤에서 변주와 같은 연주에 변화무쌍한 음악적 구성을 들려주니 그동안 잠을 설쳤던 포레스텔라에 대한 갈증이 초시로 해소되는 듯했다.음악을 신나게, 흥겹게 부르는 그들만의 감성이 섬세하고, 상냥해서 정말 좋았다. 듣는 이의 감성을 고려한 그들의 최선이 느껴지는 듯했다.


    >


    4. 집에 가는 길. 노트. 실버들 사실... 과인은 지난해 앨범 중 미라급 로맨티카 음반을 가장 좋아했다. 제일 내 감성에 맞았어.반이 미라클이래... 새로 나 온 포디크와의 3집 정도 이그와잉 두고 두고 반복해서 들은 기억이 있다. 포디콰의 음반만큼 이과인이 사랑한 미라클래스의 앨범 로만티카. 드디어 내가 앨범 수록곡을 듣는 구인. 이 감격이 뭔지 집으로 가는 길은 연주가 흘러내리고 저린다. 어쩐지 제 노래 같은 생각. ​의 손에서 햄버거 와잉눙팍캉효은의 솔로 파트가 그에은츄은 아서 팬텀 싱어 2마지막 결승전 장면이 떠올랐다. 그러면서 류불후의 명곡에 아내 sound와 함께 우승을 차지한 노래라고 하는데 듣는 내내 놀랄 정도였다. 조금 들어보니 트로트 같은 이 노래를 찾아보니 인순이 노래였다. 클래식 생각과 대중음악 생각이 녹아있는 분위기의 노래를 왜 이렇게 잘 불러? 소름끼칠 정도로 노래 감성이 대단했다. 미라클라스 실력은 정말 미라클이야. 버드나무에 푹 박혀 버렸다.나의 최 어린이 배우 박강현은 현재 웃는 남자에 출연 중인데 금발로 내가 와서 아름다웠다. 왜 내가 박 캉효은을 치에오링이 배우로 든 것이냐, 당 1다시 한번 확인하는 그런 생각.박강현의 쏘우 sound를 왜 임지도 좋아할까. 스스로도 신기할 정도다.엑스칼리버까지 보고 마리안투와 네트는 피했지만 웃는 남자를 다시 봐야겠다는 결심을 하듯 박강현의 소 sound가 과인을 자극했다. 오랜만에 듣는 김주택의 '작은 sound'는 내 몸이 개운한 느낌. 정필립의 Sound는 심장이 깨끗이 샤워를 할 생각이었다.아주 아름다운 초원에서 먼지하과인이 없는 시원한 바라다이 제 몸을 다 헤치고 가는 것 같은 생각을 그들에게서 받기도 해요.언젠가 과인이 씩씩한 미라클래스는 김주택의 힘찬 소 sound처럼 소개되었습니다.이래저래 맡고 있는 박강현임. 박강현 옆 한태인 넘버원, 테 당신. 존 필립스. ​ 1버튼이 중요하다는 것에 마지막 단추까지 지어 주셔서 고맙다는 한 태인 인사에 팍캉효은이 빵 터졌다. 박강현은 세종문화회관에서 뮤지컬을 했는데 다시 오니 새롭다며 감회를 밝혔고, 한태인은 열살 앞의 자릿수가 바뀐다며 과인이 서른이 되는 유별난 것을 얘기했다. 형들 과일이 다 통통하네. 그리고 같은 30대니까 친구처럼 지내고 싶다는 한 태인의 말에 울렸다. 한태인 얘기도 진짜 잘하고 유머감각도 좋고 과인이. 막내지만 리더 같다.


    >


    5. 일리 브로 델, 아모레 또 하나 둘이 내게 와서 충들처럼 부른 일리 브로.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을 하나 둘이 부르고 있다.송테징의 내용처럼 각각 색과 매력이 다른 3팀 중 하나 둘이 부른 가장 사랑 받은 움액눙을 듣는 것만도 한개 9년의 마지막을 좋은 소리 나는과 충의와 같이 행복이라는 느낌을 주었다. 그동안 내가 크로스오버 공연을 안 한 게 그 순간은 정말 아쉬웠다.


    >


    <2부>6.The sky&the dawn&the sun세로프게 의상을 갈아입고 등장한 하나 둘이 불렀던 싱봉잉눙 음악.어디 하봉잉 흠잡을 데라 애는 없는 완벽함이 감사한 공연이었다 ​ 7.My favorite things포레스텔라망의 매력.어울림의 표정을 보면 마치 연기를 하는 것 같다. 음악을 음악만으로 풍부하게 부르는 것이 아니라 음악으로 연기하듯 부르는 매력이 있다. 위에서도 스토리화했지만 3팀의 중국에서 모션이 가장 크게 섬세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감성의 전달이 훌륭하다. 뭐랄까.. 모든 에덱지를 압축해서 압축했지만 단번에 폭발하도록 하는 폭발의 힘을 느끼게 한다고나 할까. 뮤지컬 보는 느낌 연기가 되는 크로스오버 팀 클래식 공연인데 소리 지르는 팀이었던 8. Donkey serenade 이 제목이 맞는지 모르겠다. 본인 귀에는 연신 세뇨리타만 들렸다. 이 음악에서 자신은 마치 랩을 하는 것처럼 긴 호흡으로 음악을 강하게 부르는 박강현의 마력에 깊이 빠졌다. 이상하게 팬텀 싱어의 콘서트에 와서 몇몇 움액룰 들면 항상 봉잉룰 가장 자극하는 것은 팍캉효은이었던 이전에 팬텀의 마지막 공연에서도 팍캉효은을 가장 인상 깊게 봤는데 김 1번 그랬다.어떻게 저렇게 빨리, 길게 랩을 하게 고음을 안정적으로 부를 수 있나요? 예사롭지 않은 성악가 김주택 정필립 한태인 최고의 성악가들과 함께 부르는 뮤지컬 배우지만 박강현의 성량에는 뒤지지 않는다. 정스토리 정스토리와 본인의 귀를 가장 자극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박 캉효은 최고!​ 9. 데 스티의 순서가 바뀐 것 같다. 포레스텔라 음악과 미라급 음악가 뮤지컬처럼 신본이기에 포디콰드 세리를 바꾼 본인이다.전의 2팀이 "댁무 새 본인 니시"의 "포디크아"의 팬인 개인으로서는 "포디크아"의 특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별로 새 본인면 어쩔 수 없다. 조금 걱정이 되긴 했지만, 하하하 우리팀의 데스티노는 완벽하게 귀여웠습니다.고훈정, 김현수, 송태진, 이병리, 포디콰, 사랑해, 팬들이 뒤섞여 소리는 좀 작았지만 신~본인과 함께 불러보니 꼭 무대에서 퍼포먼스 하지 않고 음악만으로도 이렇게 즐겁다는 것이 새롭게 느껴져 좋았다.


    >


    첫 0. 림멩시타포레스텔라 무대에서? 아니, 당하지만 모든 무대 중 최고의 파워를 느끼게 하는 무대가 아니었나 싶다.포레스텔라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난 무대로서 절규하는 듯한 느낌이 무척 깊었다. 포레스텔라... 죽인다!! 첫 번째 "Just show me how to love you" "내가 이번 로맨티카 앨범 중 정예기를 사랑하는 곡이라 이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공연에 오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항상 보고 싶은 무대였고, 듣고 싶었던 음악이었는데, 들어도 나쁘진 않아. 강하고 힘이 있어도 섬세한 음악의 감성이... 표현하기 힘든 감동으로 다가왔다.​ 첫 2. 아디지오 소음. 포디콰의 매력에 눈물이 났달까. 나는 포디콰 팬이라 그런지 모르겠다. 그러나 비교를 하는 것은 아니다.포레스텔라의 무대를 보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미라급 무대를 볼 때 화음도 좋지만 신기하게도 개개인의 소음색이 나빠서 개개인의 음악에 집중하게 된다.조민규, 강현호, 고우림, 배두훈, 개인의 소음이 아름답고 개성 넘치기 때문에 개인의 소음색에 맛이 난다.미라클라스도 마찬가지다. 위에서도예기했지만정예기의공기가맑은뉴질랜드어딘가로여행온것처럼만들어주는김주택과정필립의소음에내가정예기애정하는박강현의분명한단정한소음,그래서한태인의안정감있는소음을개인소음으로감상할때가많다.포디콰 소음은 개개인의 소음보다 화소음 그 자체로 감상할 때가 많다. 이것이 개인적으로는 팀마다 가장 큰 차이점이었다 포디크와은 4명이 내소우 화가 나지 않아 한 소음 같다. 천상의 화음이라는 데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지만 아데지오를 듣는데 너무 소음에 놀랐죠.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가장 호흡이 잘 맞는 인간 소음에 나쁘지 않은 눈물이 났다. 음악 듣는 도중 눈물이 나쁘지 않다가 거짓말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나쁘지는 않다는 소리를 듣다 보면 어느새 눈물이 난다. 또 나쁘지 않은 포디콰의 팬이 나쁘지 않다. 인증을 이 음악을 통해 한 것 같았다.


    하나 3. 이에키디타.절규의 한탄 죽 1놈의 운명이란 의미한 듯하다. 이렇게 처절한 분위기에서 노래를 부르면 또 눈물이 나. 예기디타는 상당한 과인들은 뮤직이었는데 그 이전보다 포레스텔라만의 감성이 더 강해진 것인지 뮤지컬이 과인 오페라에서 절규하는 주인공들을 보는 듯하다. ​ 하나 4.Oltre la tempest포디크와의 이번 앨범 수록곡. 내가 나쁘지 않은 뮤직이다 폭습관으로라는 뜻이라고 김현수가 설명한 것 같다. 광야에 서 있는데, 굉장히 깜깜한 날씨의 광야에 서 있는데, 햇살이 구름을 말끔히 비추는 것 같은 감정이 나온다고 할까. ​ 하나 5.Feelings의 맛 쿠르 라스의 대표적인 프로모션. 결승에서 들은 기억이었다 따뜻한 감성의 좋은 음악 이 뮤직, 방송에서 듣고 그 당시에 맛이 좀 안 나던 와인... 기억하고 있지만 당 1다시 들으면 더 좋았다. 팬텀 때의 감성, 결승전을 앞두고 경쟁하는 팀의 절박한 뮤직도 좋았지만 여유롭게 관객들의 행복을 위해 뮤직하는 뮤직의 감성이 더 좋은 것 같다.


    >


    하나 6. 하나 몽드 사랑하는 음악 하나 몽드를 하나 둘 모두 불러다 보면 한해의 마지막을 팬텀 오브 클래식에 끝내도록 되어 기쁘다는 교은헤이한다.강현호가 그랬던 모양이다.


    팬텀싱어 방송이 낡아 좀 열기가 식었을지 모르지만 세종문화회관을 매진시킬 수 있는 힘이 있고 지방에서도 공연을 해도 충분한 저력을 지닌 팀이었다. 실력은 가져다 줄 것도 없이 이처럼 좋은 팀이 보여준 무대였으니 얼마나 훌륭할까. 실력이든 유행이든 잘나가는 팀 무대에서 한 해를 마무리한다는 것이 기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일몬드. ​ 것 6.One day more, 레 미제라블의 유명한 곡 원 데이 모어를 앙코르 곡으로 불렀다.한 파트 한 파트로 나눠서 불러줘 싱어들의 목소리 색깔을 일일이 확인하면서 듣는 것도 좋고. 매우 격한 분노로 목소리를 맞춰 크게 들리도록 하는 것도 좋다.야기 군에서 황홀하다. 곱디고 아름답다. 멋지다. 몇층구조인지 모르는 겹친 분노가 근사했다.​


    방탄소년단에 쏟아지는 '에임자지' 때문에 잠시 만났던 팬분들이 포디콰 소식을 몰라도 임자지를 모르지 않을까. 라고 혼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금년도 "크로스오버", 특히 "포르테·디·콰트로"의 덕질도 계속해야 할 것 같다. 한몸에 멀티 덕을 하려니 늦거나 잊어버릴 것이다. 표도 제대로 못 잡는 날이 많다. 그러나 음악을 들으러 오면 나의 무심함이 180번 완전히 바뀐다. 내가 왜 이렇게 멋진 공연을 놓쳤는지 반성한다.그렇게 좋다. 거의 매일 그랬다. 만열의 더없이 피곤하고 추웠지만 뿌듯하고 뿌듯하다. '크로스오버'라는 아름다운 음악선물을 가지고.방탄소년단도 따라야 하고 쿡스텐 록 밴드도 따라다니느라 바쁘지만 크로스오버도 빼놓을 수 없는 장르다. 올해 2020년 팬텀 싱어 3번 하겠다고 말했다.크로스오버뮤직의 활약이 기대되는 #포르테딕와트로 #포레스텔라 #미라클라스


    # 팬텀 오브 클래식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